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호서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의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산업디자인학'은 인간에 의해 창조되는 다양한 제품의 조형성과 사용성을 개선하여,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학문입니다. 저희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는 디자인 분야의 조형 능력을 중심으로, 타 산업 활동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 조형에 대한 창조적인 능력 배양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다양한 학과 내 커리큘럼과 비교과활동, 학과 내 동아리 등이 구축되어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디자인 관점을 비즈니화 시킬 수 있는 'Design Owner' 양성을 위한 벤처 디자인 중심 교육 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는 '디자인 국제화 인재 양성 교육'을 통하여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산업밀착형 디자인 교육'을 통해 현장 실무형 전문 디자이너를 양성하며, '4차 산업 융합 인재 육성'으로 신기술 및 정보 융합의 전인적 디자이너 배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래 지향적인 실험적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 중심의 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해 온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는 레드닷, iF, IDEA 등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에서,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는 등의 괄목한 만한 성과(2019년 RedDot 디자인 어워드 세계 9위 및 국내 2위, 2015년 iF 국제 디자인 어워드 세계 10위 등)를 이어나가며, 국내외 최고 수준의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 학과입니다.

특히, '벤처 디자인 중심 교육'을 통한 창의적인 실무 능력을 바탕으로, 디자인 기업, 디자인 전문회사, 디자인 창업 등 다양한 디자인 콘텐츠 관련 비즈니스 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Not First, But Best!”라는 학과의 표어와 같이, 최초는 아니지만 최고를 지향하는 산업디자인학과로 예비디자이너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학부장 인사말

호서대학교 산업디자인 학과장

top